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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럭시노트7 FE 수리 후기!

놀고먹고배우고 2021. 12. 17. 02:44

안녕하세요. 놀고먹고배우고 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7 FE 무한 재부팅 현상을 정상적으로 수리할 수 있었던 후기를 알려드리려 해요 ㅎㅎㅎ

 

몇일 전 사용중인 핸드폰(갤럭시노트7 FE)이 갑자기 무한적으로 재부팅이 되어서 너무 황당했는데요. ;;;

 

물론 구매하고 사용한지 3년이 조금 넘은 핸드폰이긴 한데요, 지금까지 아무 문제없이 괜찮았거든요. 

 

근데 몇일 전서부터 핸드폰이 스스로 꺼졌다가 켜졌다가 1분도 채 안되어서 다시 꺼졌다 켜졌다 반복을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뭐지?' 라는 생각이 들다가 무한적으로 반복되는걸 보니까 걱정이 엄청 들더라고요. 

 

100%까지 베터리 충전을 해놓았는데 계속 재부팅이 되니까 베터리 소모도 커져서 15-20분도 안되어서 67퍼까지 내려가더라고요ㅠㅠ 

 

이때서부터 식겁해서 저는 일단 핸드폰 전원을 껐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로 네이버, 구글에서 혹시나 같은 현상을 겪은 사람들이 있나 찾아보았는데요, 강제로 리부팅하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혹시나 갤럭시노트7 FE 쓰면서 화면이 멈추었다거나(freezing 현상) 재부팅이 자동으로 지속적으로 될 시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되어 있었는데요, 강제로 리부팅을 시키기 때문에 핸드폰 내 OS에 충돌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도 하더라고요. ㄷㄷㄷ (개인적으로 핸드폰을 쓸 줄만 알지 이런 기계적인 것은 잘 몰라서...일단 '충돌' 이런 단어가 있길래 쫄렸습니다)

 

그래서, 저는 약간 쫄려서 방법만 알아두고 위 방법은 제가 직접 사용하지는 않았어요. 

 

저는 일단 핸드폰 전원을 꺼두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samsungsvc.co.kr/)에 들어가서 상담예약을 걸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어느 상담사분에게서 전화가 와서 증상에 관해서 물어서 증상을 말씀드렸습니다. 상담사분께서 친절하게 여러 가능한 요인들을 말해주었는데요. 1) 핸드폰 내 앱/OS 충돌, 2) 메인보드 이상, 3) 핸드폰 설정 문제 이렇게 3가지 가능한 문제를 얘기해주시더라고요. 그리고나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가서 A/S 전문가에게 핸드폰 이상증상을 문의하는게 좋을 거 같다고 말씀해주셔서 바로 센터에 찾아갔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찾아가 A/S 전문가에게 핸드폰 무한 재부팅 현상에 관해 말씀드리고, 전문가님께서 15분정도 제 핸드폰을 테스트 하시더니 메인보드가 나간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ㅠㅠㅠ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메인보드 교체 값이 더 들어서 차라리 새 폰을 구매한 사람들도 있더라고요ㅠㅠ) 하지만, 핸드폰 정말 너무 잘 쓰고 있었고 갑자기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게 억울(?)해서 전문가님께 혹시나 공장초기화를 하면 나아질까 싶어서 공장초기화를 부탁했습니다. 전문가님께서 공장초기화하면 재부팅 현상이 없어질 수도 있지만, 메인보드가 문제라면 공장초기화해도 재부팅 현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저는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전문가님께 공장초기화를 부탁드리고 센터 내 새로 나온 핸드폰 구경을 하면서 15분정도 기다렸습니다. 최근에 나온 Z플립 구경도하고 옆에 새로나온 컴퓨터들도 있길래 한번 사용도 해보고...ㅋㅋㅋ 새 제품들을 보면서 날이 갈수록 기술력이 대단하다는걸 다시 느꼈습니다 ㅎㅎㅎ

 

암튼 제 순번이 다시 불려 핸드폰에 문제 없길 바라면서 전문가님께 찾아갔습니다.

 

다행히 전문가님께서 공장초기화를 해보고 핸드폰에 여러 테스트를 다시 해보았는데 재부팅 현상은 없어졌다고 하시면서 아마 이전에 있었던 재부팅 현상은 핸드폰 내 앱/OS 충돌로 일어난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고 결과적으로 핸드폰도 고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ㅠㅠㅠ 그리고 지금은 아무 문제없이 다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저와 같이 문제를 겪고 있으신 분이 있다면 인터넷 찾아가면서 혼자서 고치는 것보단 핸드폰 수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찾아가시는게 좋을거 같아요~~(제 개인적 생각입니다)